본문 바로가기
건강 트렌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은?

by celine_ee 2021. 12. 21.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셀린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일명 '얼죽아'처럼 차가운 음료를 선호하는 분들이 계시죠. 하지만 몸에 정말 열이 많은 분들이 아니시라면, 특히나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찬 성질의 음식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몸의 열을 쉽게 빼앗기기에,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체온 하강의 관점에서 봤을 때 불에 기름을 붓는 격이죠.

그래서 오늘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쑥은 따뜻한 성질의 대명사 식품으로 그 명성이 자자합니다. 쑥은 혈액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데 효능이 좋아 생리불순이나 심한 생리통을 가지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및 각종 비타민 또한 풍부하여 원기회복 및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추

부추는 따뜻한 성질의 식재료로 이미 유명하죠. 유아화릴 성분이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돕고 소화장애를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과 비타민 b도 풍부하여 피로를 풀어주죠.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대추

비타민 c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대추는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인 열매입니다. 또 천연 신경 안정제라 불릴 만큼,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기에 불면증 해소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보통은 따뜻한 대추차로 겨울철 섭취를 많이 하시죠. 대추 자체가 달달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먹기에도 거북하지 않고 달짝지근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혈액 내 산소를 공급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전신에 혈액을 돌게 도와주죠. 이로서 체온을 높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되죠. 감기에 걸렸기나 몸살기가 있을 때 따뜻한 호박죽을 섭취하는 것도 기력 회복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계피

 

계피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행을 개선시켜 주면서 온 몸에 피가 돌아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아랫배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소화 장애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피 자체로 알싸한 맛과 향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죠. 요즘은 계피와 함께 와인을 끓여 알코올을 날리고 따듯한 음료처럼 마시는 뱅쇼가 보편화되었는데요. 그만큼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여기까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식재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렌디한 셀린은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