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트렌드

cj 택배 배송조회/ 토요일 배송여부 알아보기

by celine_ee 2021. 11. 23.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셀린입니다.

 

택배로 물건을 받다 보면 그중에서도 제일 자주 접하는 택배사 중 하나는 'cj대한통운'인데요. 종종 어떤 이유로 배송 예상일이 지나도 택배가 도착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직접 'cj택배 배송 조회'를 통해서 내 물품이 어디까지 왔는지 도착 예정시간과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중의 말미(예를 들어 목요일나 금요일)에 물건을 주문했을 경우, 주말까지는 꼭 배송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죠? 만약 토요일 배송을 하지 않는 택배회사라면, 처음 물품 주문 시 배송 예상일을 예상일을 하루정도 더 소요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j택배 배송조회 방법과 토요일 배송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J 택배 배송 조회 방법

CJ택배 배송조회는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PC버전으로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이나 두 번째는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PC 사이트 이용하기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CJ대한통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www.cjlogistics.com/ko/main

 

CJ대한통운

WE DESIGN LOGISTICS, CJ대한통운은 물류의 미래를 디자인합니다. 고객의 요구 및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 물류 디자인으로 미래 물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갑니다. 택배조회/예약

www.cjlogistics.com

 

 

빨간 네모칸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운송장 입력을 마치면, '조회결과'에 상품정보와 보낸 분, 받는 분의 정보가 나타나며,

그 아래에 '상품 상태 확인'에서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배송의 단계 확인

2) 처리 시간

3) 상품의 상태 즉 단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담당 택배원과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연락을 취해야 할 사항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담당 점소는 배송지에서 택배 수령지까지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 해당 지역의 점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어플 이용하기

 

어플 스토어에서 CJ대한통운택배를 찾아 다운로드 후> 이용약관 동의> 휴대폰 번호 인증 순으로 진행합니다.

 

 

 

인증절차가 완료되면 바로 메인화면에서 받은 택배의 목록을 바로 확인 가능하며, 

화면 맨 아래 빨간 '택배 조회'를 클릭하여 운송장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편리한 것은 대한통운 앱을 다운받았지만 다른 여러 택배사까지 선택하여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토요일 배송여부는?

대부분의 cj택배 대리점이 토요일에도 운영을 하기 때문에 배송이 진행되는 것은 맞으나, 해당 대리점에서 재량적으로 휴무 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택배 물량이 너무 많은 경우에도 택배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cj대한통운택배 배송 조회와 토요일 배송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렌디한 셀린은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