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트렌드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및 사용처

by celine_ee 2021. 11. 19.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셀린입니다.

 

지난번에 내일배움카드 신청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신청 후 내일배움카드 사용법과 사용 가능처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바로 안내해드릴게요.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1. 내가 수강하고자 하는 훈련과정 찾기

 

2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로그인 후 메인화면으로 가면 왼쪽청년,구직자,재직자,중장년,여성 등 해당 카테고리에 따라 선호하는 과정들을 체크해보는 방법과, 직접 상위 바 '훈련과정' 클릭>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저는 직접 '훈련과정'을 클릭하여 관심 수업을 찾아보겠습니다. 

 

 

2. 지역과 직종, 그리고 훈련유형을 선택하면 그 아래 수강 가능한 과정들이 리스트로 뜹니다.

 

 

 

자비부담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을 '수강신청'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자비부담금이 있는 훈련과정은 신청 후 반드시 해당 훈련기관에 방문하여 결제 완료를 하여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당 훈련과정 상위 탭 오른쪽에서 훈련기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기관 연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수강 신청은 완료입니다.

 

※ 유의사항

1. 1년에 5회를 초과하여 수강할 수 없습니다.

2. 동일한 NCS 과정에 대하여 1년에 3회 초과하여 수강 할 수 없습니다.

3. 동일한 훈련과정의 재수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단, 중도탈락은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재수강 가능)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1. 사용처는 위에서 본 것과 같이 '훈련과정'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훈련기관명을 알고 있거나 과정 이름을 알고 있다면 '훈련 기관/과정 검색' 란을 클릭하여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2. 우수훈련과정 사용처 

 

검색란 아래에 우수 훈련과정 도 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우수 훈련과정이란 권역별 취업만족도가 높은 ncs 직종 10개를 추려서 선정하며, 취업률이 70% 이상인 훈련과정입니다.

 


여기까지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및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렌디한 셀린은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