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렌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한방에 합격

by celine_ee 2021. 11. 30.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셀린입니다.

 

비가 오는 우중충한 날인데 전 아침부터 좋은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핸드폰 알림 창을 확인하다 구글에 새 메일이 들어와 있어 확인해보니, 약 3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알려주는 소식이었습니다. 애드 고시라 불릴 만큼 낙방하는 경우도 꽤 자주 있어 걱정스러운 마음에 애드센스 측에 메일이라도 보내야 하나 싶었는데 이렇게 승인 메일이 오니 너무 기쁘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에 붙기 위해 포스팅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렇게 써서 붙은 건 정답이 아닌 저만의 방식이라, 혹여 똑같이 한다 하더라도 애드센스 승인이 안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한 분에게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에 공유해보자고 합니다.

 


에드센스 합격을 위한 포스팅 글 쓰는 법

 

1. 1일 1포스팅 쓰기

 

제 첫 포스팅은 10월 26일 , 두 번째 포스팅은 10월 28일이었는데요.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진행해보자 마음먹은 11월 6일 이후로 11월 30일인 오늘까지  1일 1개 포스팅을 반드시 지켜왔습니다. 글을 총 8개 쓰고 나서 바로 에드센스 신청을 했고요.  사실 매일의 포스팅은 에드센스 승인 후에도 이어나가야 할 부분이라 습관을 들이고자 진행했던 부분이에요. 결론적으로는 글 쓰는 작업이 처음보다 훨씬 익숙해졌기 때문에 포스팅에 소요되는 시간도 적게 걸리게 되었고 또 꾸준함의 결과로 에드센스 합격에 이른 것 같습니다.

 

2. 글자수 1,000자는 채우기

 

양질의 컨텐츠를 위해 너무 짧은 글은 지양했습니다.

내용이 짧더라도 임팩트 있게 핵심만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글을 포스팅한다는 것의 요지는 책과 같이 한 주제에 대한 내용을 얼마나 정보력 있게 잘 전달하느냐에 있다고 생각했어요. 내용을 보다 잘 설명하기 위해서는 글의 주제를 세분화하여야 하고,  예시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다 보면 글자 수는 1,000자는 어느 정도 채워지게 돼있습니다.  또한 짧은 내용의 글보다는 좀 더 공들여 쓰게 되고요. 에드센스 측에서 이러한 부분도 보는 것 같습니다. 

이 주제에서 반드시 글 1,000 자 를 채워야한다! 는 생각보다는 '짧게 쓰려하지 말자'는 마인드가 더 마음에 와닿으실 것 같습니다.  

 

3. 정보성 글 쓰기

 

티스토리에서는 일상글도 쓸 수 있고 주제는 본인이 원하는 무엇이든 선택하여 쓸 수 있지만, 저는 정보성 글 위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서치를 한다는 것은 보통 내가 궁금한 것을 찾아보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만한 주제나 내가 직접 경험해보았는데 너무 유용했던 것들을 주제 삼아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일상 글을 쓰면 안 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누군가의 일상이 또 다른 이 에게는 도움이 되고 공감받을 수 있죠. 허나 저는 제 일상을 궁금해하실 것보다 정보를 위해 제 블로그에 찾아오는 이들이 많고 이들에게 더 도움이 될 만한 주제를 포스팅하는 게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4. 가독성을 위해 적절한 이미지 넣기

 

글은 당연히 일차적으로 내용이 중요하지만 가독성 또한 무시 못합니다. 주제가 좋고 컨텐츠가 풍부한데 읽기가 너무 힘들다면요? 그 예로 문단이 나눠져있지 않아 읽기 눈이 아프다던지, 이미지 없이 줄글로 되어 있다면 포스팅이 너무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이때 적절한 이미지를 넣어주면 글 읽기가 훨씬 편해지고 포스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시각적 흥미를 돋울 수 있겠죠? 나를 위한 글이 아닌 독자들을 위한 글이라 생각하고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맞춤법 검사

 

가장 기본적인 맞춤법 검사를 꼭 진행해줍니다. 에드센스는 맞춤법을 틀린 글은 성의없는 글로 파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글을 다 작성하고 맞춤법 검사는 반드시 했습니다. 나름 맞춤법에 자신 있다고 생각했는데 첫 글을 작성하고 얼마나 많이 틀렸던지 창피했던 기억이 나네요. 블로그 자체 내 왼쪽 하단에  '맞춤법 검사' 란이 있으니 빼먹지 마시고 포스팅 완료 전 꼭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제가 대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사용했던 포스팅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포스팅 작성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렌디한 셀린은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